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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번호 647 게시날짜 2015-06-11 오후 6:30:33
글쓴이 뉴욕 조회수 7760
질문 : 뉴욕 항공권 운임료 오류 관련 문의합니다
프라이스라인을 통해 지난주 목요일에 예약했는데요
월드스팬코리아에서 항공권이 취소됐다는 공지가 있다고 해서 왔습니다.

저는 프라이스라인에서 대한항공 항공권을 구매했는데 월드스팬은 무슨 관련이 있나요?
그리고 저는 구매한 사이트나 대한항공에서 구매한지 일주일이 다 되도록
어떠한 정보도 받지 못했는데 취소가 되었다니 황당하고 불쾌하네요.
전화로 한사람 한사람에게 연락해도 모자랄 판에 성의없는 대응을 보니 더 화가납니다.
당장 3주 뒤 출발이라 숙박이며 기타 여러가지에 대한 비용도 이미 지불했고
여행준비를 위한 시간투자, 회사 연차, 정신적 피해에 대한 보상도 받고싶습니다.

전화로 이야기해봤자 구렁이 담넘듯 대충 얼버무리고 넘어가시려고만 하는거같아서
사이트에 글로 남깁니다. 

답변 : 답변 드립니다.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우선 priceline.com에서 잘못된 금액으로 판매된 대한항공 항공권 환불과 관련하여 
그에 대한 처리가 늦어져 불필요한 오해가 초래된 것을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당사는 이번 혼란의 원인이었던 항공운임 오류를 파악하고 즉시 해당사실에 대한 고
객안내와 정정조치를 취하고자 하였으나 당사가 거래의 직접 당사자가 아닌 관계로 
고객님과의 연락을 직접 취할 수가 없었고, 판매의 직간접 당사자인 프라이스라인과 
대한항공, 당사가 한국 운영권 계약을 맺고 있는 여행시스템 회사 트래블포트월드스
팬 등 다수의 다른 국적 회사가 본 건에 결부되어 일반적인 소비자-공급자 직접거래
의 경우보다 훨씬 복잡하게 되었으며, 또한 이 건의 경우에는 항공권의 판매가 미국
에 있는 priceline.com에서 이루어져서, 그 관할권이 미국에 있으므로, US 
Department of Transportation (미국 교통부)에 신고하고, 관련 미국법에 따라서 조
치를 취하느라 안내공지 및 처리기간이 길어졌습니다. 

금번 판매된 항공권은 180만원(Tax 및 Surcharge 포함시 220만원대 까지)이 18만원으
로 0이 하나 누락되면서 출발일 조건에 따라 약 18만원(Tax 및 Surcharge, 출발편에 
따라 약 33만원까지)으로 판매되어 문제가 되었습니다. 

고객님의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전용 사이트에서 환불 불가한 호텔 등에 대한 보상 또
는 정상적인 판매가로 동일 날자 출발편의 항공권 재구매를 도와드리고자 전용 사이
트에서 신청을 접수하고 있으므로 필요하시면 http://mistakenfare.worldspan.co.kr
로 방문하여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당사는 접수해주신 문의사항이 원만히 해결되도
록 최선을 다하여 조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샤프에비에이션케이 월드스팬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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